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모든 운동을 위한 글로벌 스포츠로의 도약! 더 나은 세상을 위해!

고객지원

공지사항

TAFISA - WORLD WALKING DAY(세계걷기의날 행사 개회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20-09-16 16:55

본문

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 찾기

□ 사단법인 한국문화체육연합(이사장 진용환)은 다가오는 세계걷기의날 기념의 일환으로 10월 4일(일)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찾기를 주제로 생활 속의 올바른 걷기에 대한 행사를 개최한다.

● 전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영양과잉섭취, 생활습관의 변화 등으로 건강한 일반인에게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. 실제 국내 성인 중 43%가 체중이 늘었다고 답한 설문결과가 있을 정도로 야외 활동량 감소로 인한 체중 변화 및 그에 잇따른 건강 문제는 새로운 사회이슈 가운데 하나가 됐다.

□ 이번 행사는 전세계 TAFISA 회원국과 함께 24시간 동안 피지에서 캐나다까지 전세계 지구를 한바퀴 도는 릴레이 형식의 걷기운동을 통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세계적인 영향을 고취시키고자 한다.

● 세계걷기의날은 세계생활체육연맹(TAFISA)의 주요 캠페인 중 하나로, 지난 30년간 연중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160여개국에서 수억명이 참여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.
● (사)한국문화체육연합은 TAFISA에 공식가맹된 생활체육 단체로, 이번 세계걷기의날 기념 국내 행사를 주관한다.

□ 본 행사에 앞서, TAFISA는 각국 주요인사를 ‘세계걷기의날 홍보대사’로 위촉키로 하였는데, 한국에서는 대표로 조재기 이사장 (국민체육진흥공단) 과 황영조 감독(올림픽 금메달리스트)을 위촉하기로 하였다.
●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은 9월 23일(수)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.

□ 이번 행사는 궁극적으로 생활체육(Sport for All)과 신체활동 (Physical Activity)의 세계화를 통해 보다 나은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. 세계걷기의날 릴레이는 각 국 현지시간으로 2020년 10월 4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, 동서양을 넘나들며 24시간 동안 전세계에 생활체육의 본질적 의미를 실현시키고자 한다. 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